캄보디아 선교편지 (8/1/2017)

캄보디아 선교편지 (8/1/2017)

주 안에 늘 열심히 사시며, 먼 어두운 나라 캄보디아를 위해 기도해 주시며, 물심 양면으로 선교에 협력하신 여러  동역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금 미국 집에서 선교편지를 쓰고 있습니다. 아래 사항이 현재 돌아가오니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먼저 여기 있는 동안 더욱 날씨는 캄보디아 못지 않군요 그러나 그 속에서도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바라보고 감사히 지낸 기간이었습니다.  가정을 하나님이 지켜주시고 더욱 주를 위해 헌신해야 할 각오를 갖는 근거가 되었습니다. 에스더는 무척 좋아져서 감사하고 우리 샤론이도 건강히 잘 일하고 있고 막내 메리가 이제 내년 6월에는 결혼한다고 벌써 준비하느라 바삐지냅니다.

2.  이곳에 있으면서 페이스 북을 하게되니 캄보디아 사정을 알게되고 직접 지시할 수 있으나 소통이 잘 되지 않아 스트레스가 생겨 자제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그들의 언어로 번역된 말씀과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하는 구상을 하는 중입니다. 좀 더 선교의 폭이 넒어지는 것 같습니다.  제 페이스 북( Whitey Jeon)에 오시면  신앙 칼럼과 성경세계 그림 개념이 계속  올라갑니다. 개인 성경공부에 자극을 주기 위한 것으로 현재 캄보디아는 물론, 한국, 미얀마 그리고 인도, 미국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제 개인 웹사이트 ( www.pastorjeon.com)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로가 즉시 소통이 되니 너무 좋습니다.  나의 페이스 북 친구들 150여명에게 감사드리고 그들이 모두 복음을 전하는 동역자가 된 셈입니다.  이것으로도 캄보디아에  개혁주의 신앙과 신앙을 편만케 하는 생각을 하니 또 다른 복음 전파의 세계가 열린 것 같습니다.

3. 빠일린 리띠 전도사 내외는 빠일린 브니엘장로교회가  어른 20명 학생 120명 총 140명으로 늘어나 금년초에 텐트 교회당을 건축한  보람을 느낍니다. 자꾸 복음 사역을 크게 벌려 자제시키고 있는 중이고 ( 현재 국민학교에 영어 콤퓨터 사역을 하고 인근 4 교회를 순회하며 설교하고  본 교회는 주일 오후에 모입니다.) 매달 보내는 150불로 사역하기도 바쁠텐데  자꾸 일을 벌리니 즐거운 비명입니다. 폴폿의 마지막 접전지인 빠일린 도시를 모조리 복음화하는 비젼을 갖고 나가고 있습니다. 그의 요청대로 자립을 위하여  땅 1 헥탈 (100m x 100m) 빌리면 5년 계약 1년에 200불 들고, 사면 4000불이라 하네요. 최소한 땅을 가져야 가축( 암소 염소 오리 등)을 길러 1-2년 후 소득을 기대할 수 있고 경제가 안정되면 빠이린 복음화가 현실화될 것입니다. 어떤 신앙있는 독지가가 나와서 협력하기를 기대하나 현재 이렇다 할만한 구름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4.  프놈팬 지역의 캄보디아 브니엘 장로 교회는 제가 없는 동안 7월  한달 기본생활과 목회활동비 (600불) 만 주고 모든 것을 뒤로 미뤄놓고 왔습니다. 아무래도 너무 비용이 들어가 구조 조정이 요구됩니다. 그러나 티 칭의 지도아래,  7명의  스탭들이 지 교회 설립과 셀 교회 만들기에 열심을 보이고 있어 현재 세례받을 후보자가 5명이 되고 모이는 숫자가 35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매일 모이는 콤퓨터와 영어 클래스가 16명(1달 10불 받음) 이나 매일 모이고 그들이 자연스레 주일 예배에 참석한 것입니다.  감사드릴 일은 김정호 목사님이 두 주일 설교하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이번 하반기는 공원 3000 명에게 복음을 전할 계획을 추진하게 될 것입니다.   전도지 인쇄비만 한번 1000장 (50불x6 개월 = 300 불) 드는데 뜻있는 분의 후원을 환영합니다.

5. 깜봇지역의 깟세꼴 브니엘 장로교회는 슬레이레악 꼰이 성경세계번역 때문에 1달 가보지 못한 관계로 인원이 줄었다가 다시 회복되어 지난 주에 어른 12명 어린이 14명이 모였다 하는군요.  세례후보자들도 한 5명이나 됩니다. 여기도 곧 2300불 예산, 교회당을 세워야하는데 독지가가 생길 때까지 뒤로 미룬 상태입니다.  그곳에는  스레 이레악 할아버지 집에 땅을 내주어 그의 아버지와 그 담임목사인 팻 목사님이 협력하고 있어 그 마을  복음화 프로그램을 가동시킬 수 있습니다.

6. 깡뽕톰, 건달, 스와링, 깜뽕 짬 지역 지교회 설립은 계속 추진 중이고 그 중 깡뽕 톰의 날렉은 스폰스인  아틀란트 오적묵 장로님( 그레이스 오 박사님 부군)이 오토바이 (700 여불)를 사주시게 되어 두 교회를 개척하게 될 거점 확보가 용이하여 내년 쯤에는 주의 뜻이라면 텐트 교회를  만들 생각입니다.  그러면 중심 지역에 있는 그곳에서 동서 남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희망에 넘쳐있습니다.

7.  그리고 현재 우리의 최고의 관심인 뽀삽 미숀샌터 및 자립선교 농장 건립을 위하여 기도하는 중, 남은 3000불을 지불하여 6 핵탈르  땅을 확보하고 2년 후에는 모든 것이 활발하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띠칭 부부가 9월에 아기를 낳고 추스린 후 2년 후에 목사안수를 받고 거기로 이주할 계획입니다. 태국과 3시간 거리의 도로가 만들어져 계속 발전될 그 지역, 140명을 복음화하는 것은 물론,  그곳을 중심하여 뽀삽일대의 동서남북으로  복음을 전할 계획입니다. 무엇보다  그곳에서 캄보디아 장기 사역을 위하여 샘플로 네비우스 정책을 접목하게 되어 소망에 부플어 있습니다.  세계선교기구 오엠은 이제 네비우스 정책의 선교정책으로 바꾸었다는 말을 들으니 우리가 캄보디아 장래를 위하여 하려는 방법과 일치가 되어 기대가 되어집니다. 일전 금년에 모든 것이 돌아가게 하려고 확인한 결과 산간개간 (5 헥탈르) , 우물 웅덩이 파기, 미숀샌타 건축 까지( 1 헥타르 6600 불), 그리고 산에서 기를 가축우리 등등  도합 12000불이 드는 프로젝이라 모두 2년 뒤로 미룬 상태입니다. 어느 사명을 가진 독지가가 나와 협력하면 곧 시행할 수 있습니다. 본 선교사는 현재 자금을 조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하나님의 인도를 구하고 있습니다.  뜻있는 분이 있으면 기도 중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   ITCS학교 사역은 여전히 돌아가면 목회자연수원, 여성지도자 세미나가  열리고  CBPCP 정기노회가 열립니다.  그 일을 준비를 주관하기 때문에 바빠지고 9월에는 대학 대학원 가을학기가 개강하여 12월까지 학사가 진행됩니다.

9. 그리고  그런 중에서도 저의 성경세계집필은 계속 진행되고 현재 우리 스레이레 악 꼰이 내 요한복음 크마에 번역을 지난 주에  마쳐 보내와서 기쁩니다. (이제 3개국어 로 창세기와 요한복음의 만들어진 것입니다) 우리 스탭들과 ITCS, 캄보디아 지교회 교역자 소형 세미나, 장래에 중국, 미얀마, 인도, 한국, 미국과 루마니아에서 사용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미국집에 2개월 있으면서 개인이 평소 쓰고 싶어한 책, “하나님의 형상 회복의 신학과  신앙”이 거의 완료가 되어 기쁩니다. 본래 한글과 영문 을 동시에 완료하려 했는데  한글은 완성되었고 영문은 계속 정리 중입니다. 물론 성경 세계는 계속 집핍하여 하반기에  모세오경과  공관복음, 에베소서, 로마서 등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한글, 영어가 필요하신 분은  알려주시면 파일로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10. 현재 선교비 모금이 매우 저조하여 계획된 모든 것을 대폭 축소내지 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계획된  땅 문제도 계속 들어갈 돈이 너무 많아 제가 감당할 일이 아닌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저의 임무는 땅만  사는 것으로 마치고 2년 후를 기약해야 할 것같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주의 인도하심에 순종하기로 했습니다.

11. 그 동안 선교비를 수시로 보내주신 여러 동역자님들의 기도와 수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죽음의 땅을 생명의 땅으로 바꾸는 일에 동역자님의  산제물이 없으면 결코 이룰 수 없는 것이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놀라우신 지상명령에 순종 하는 여러분에게 약속된 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캄보디아 교육 선교사 전화령 및 본부 선교사 전중임 선교사 드림

미국 (909)624-8380, 896-5983(Cell)   e-mail:whiteyoungjeon15@gmail,com

후원  방법  pay to the order of:  Peniel  Presbyterian Church

(5360 San Jose St. Montclair, CA  91763 )

or,  Rev. White Young Jeon  (825 Northwood Lane,  Pomona,  CA  91767)

or,  한국 국민은행계좌 번호; 59440104090732

캄보디아  직접 후원은행 계좌 ;   ACLEDA BANK PLC., Branch-CHC

A/C #3500-01-474873-1-7, Routing #021001088          캄보디아 선교사 직통 전화 번호: 011855-973249163              혹은 011855-0968854651  카톡번호:0968854651                블로그 www.pastorjeon.com  학교웹사이트 www. Itcs-cambodi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