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선교편지 (2019/2/1)

캄보디아 선교편지 (2019/2/1)

2019년 새해에 캄보디아 선교동역자님들의 가정과 사업 위에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함께하여 좋은 소식이 들려지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저는 한달가량 미국에서 미션펀드모집과 동역자의 위로를 받으며 2월 새학기 목회자연수원 강의 원고 번역과 새해 선교계획을 세우며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보냈습 니다. 그 동안 두 교회로부터 제 사역을 돕겠다고 통지를 받았습니다. 새한교회( 정세훈 목사님시무)와 글렌데일 그레이스교회 ( 정광욱목사님 시무) 당회장 목사님과 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 킬링필드를 리빙필드로 바꾸는 일에 동역하심을 환영하며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매번마다 대접하며 선교비로 지원하는 산소망교회 정연준목사님께도 감사드립니다. 그외 김혜정집사님, 김선홍장로님, 앨렌선생님 가정, 김중칠장로님, 김순례권사님 그리고 우리를 파송한 브니엘장로교회 이준성장로님을 위시한 여러 교우님들의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자립선교에 초점을 맞추는 목표가 새해에 어떤 터전이 형성되도록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2018년 한 해의 재정 보고와 2019년 현지 사역을 알려드립니다.

1.2018년 선교재정보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수입: 총 $ 42916.74 (2) 지출: 총 $ 40620.97 (3) 잔액: 총 $ 12295.77 입니다.
자세한 내역을 알기 원하시면 본부 선교사 킴벌리 전에게 문의하시면 대답해드립니다. 선교비는 현재까지 선교사 개인 생활을 위한 비용은 지출이 없으며 모두 캄보디아 사역에 사용되고 지출비 중 15000여불은 두 교회, 빠일린, 뽀삽 건축비로 사용되었습니다. 모든 증빙서류는 회계인 Ms Charany가 월마다 정리하여 보고하고 있습니다.

  1. 사역보고
    (1) 빠일린 브니엘 교회는 바닥과 변소외에 모든 것이 완공된 상태이며 한주식박사님이 의자 30개와 암송아지 3 마리를 지원하기로 했고 2월 4일에 고이 교회를 방문하여 목회자와 평신도 대상으로 일일 부흥세미나를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자립선교를 위하여 빠일린 시에 브랜취 교회를 생각하고 10 헥트아르 땅 구입을 위해 적극적인 검토를 하는 중입니다.
    그리고 2월 24일에 헌당예배를 드리게 됩니다. 3개 지역 복음화를 위하여 한 마을 마다 10개 정도의 셀 교회 를 만들 계획입니다. 우리의 셀 교회는 성경공부모임을 위하여 평상 – 텐트- 건물- 자립선교로 이어지는 식 으로 나아갑니다. 먼저 우리는 고이 지역과 로보코지역과 살라코라지역에서 합당한 자를 찾아 내어 그리스도를 믿게하여 성경공부로 운영될 것입니다. 자립선교는 교인들부터 십일조와 감사 헌금을 내며 주일 성수와 성경 읽는 일부터 실행하게 될 것입니다

(2) 뽀삽 브니엘 장로교회당은 80% 완성되었고 3월 24일에 헌당예배를 드릴 계획입니다. 150명의 지역주민 복음화를 위하여 셀 처치를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불모지 같은 땅에 교회를 세워 그 지역 150여명을 구원하는 본거지인 교회당 건물에 모여 예배하며 70여명의 초중고등 학생들에게 성경을 가르치며 영어와 콤퓨터를 가르쳐 장래를 준비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교통 사정으로 인해 주요 도로에 자리잡은 제로 세븐 빌리지에 선교베이스를 2000불 예산으로 만들어 북쪽의 바탕방, 빠일린, 반드민째이, 시엔립 ,우드민째이, 프리히비히어 등지에 브니엘 교회의 브랜취를 세우고 관리하는데 아주 적절한 거처가 될 것을 생각하니 가슴이 설레입니다. 그리고 셀처치 확산이 리티 목사를 중심하여 이루어질 것입니다. 자동차가 필요하나 하나님의 손에 맡기고 주어진 환경에서 수고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주어진 산간 개간하여(2000불) 오렌지 나무를 심어 한 3년 후부터 10000불 이상의 선교기금이 형성되는 목표를 두고있습니다. 이 일에 돌라 집사님이 주축이 되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합니다.

(3) 그리고 프놈팬 프로젝은 물가가 올랐지만 티 목사가 뚤 플랫이란 지역에 개척을 하게 되어 그곳에 5000불 예산으로 곧 천막교회를 세우게 될 것입니다.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 본부 교회는 선교사가 직접 관리하고 비레악, 챠라니 그리고 소켄의 협력으로 보다 나은 목회 사역에 본을 보이며 전체 스탭 들을 정기적으로 하나님 형상회복의 책을 가지고 교육하게 될 것입니다.

(4) 따까오 교사 센터 교사 전도는 캄보디아 교사 양성소에 200명 이상의 교사훈련생과 직원을 대상으로 복음 전파 활동이 구체적으로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성경보급과 경건양서및 컴퓨터 보급으로 연결 고리를 갖고 한 교사가 복음에 접하도록 점차적인 실행에 들어갈 것이고 의사들의 의료 활동을 소개하여 그들과의 친밀한 관계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미국의 여러 의사와 간호사를 통하여 주어진 비타민이나 기본 약제를 공급 하여 관계를 가지고 복음 증거에 초점을 맞춤니다. 2월 17-22일까지 미국의 한박사님의 가족의 두명의 의사가 와서 진료할 계획을 가지고 200명 교사학생에게 영상 복음을 전하고 그들에게 200개의 USB 선물을 전하게 될것입니다.

(5) 깜봇의 깍세골 브니엘 장로교회는 이미 한 집사님의 바쳐진 땅에 건물을 세우도록 허락을 받아 모든 서류를 확정한 후에 텐트 건물(4000불 예산)을 세워 건강한 교회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그러면 현재 15명의 스텝과 7개의 브랜취 교회가 이루어져 캄보디아 복음화 사역을 목표로 한 연합체를 만들어 자립교회사역 목적으로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3년 후에는 매년 10000 불 정도의 선교기금이 조성되는 목표로 나가고 있습니다.

(6) 2019년도 역시 여전히 25개도 중 반드민째이, 우드민째이, 스타트렁. 프리뷔히어, 통크뇸, 깜뽕츠낭 지역을 방문하여 지교회 설립 가능성을 타진하게 될 것입니다.

(7) ITCS 학교사역은 잘 진행되고 있지만 캄보디아 시장경제가 취업전선 쪽으로 나가는 바람에 학업중단으로 학생 유치에 힘쓰고 있습니다. 교수진은 상주하는 5명 교수진과 강사들이 자비량으로 수고하고 있고 계속 목회자연수원과 노회와 졸업식 등으로 분주하여 본 선교사는 2019년 4월에 중국 신학교에 강의차 가게됨으로 기도부탁드립니다.

8) 캄보디아 기술학교 건립 프로젝트를 준비 중입니다. 이 기술학교는 본인을 캄보디아로 부르신 하나님께서 사역케하신지도 벌써 14년 째 입니다. 지금껏 사역하던 중 익히 경험한 것은 이들이 스스로 독립하지 못하고 후진성을 그대로 갖고 있기에 본 선교사는 오랜 숙고와 기도 끝에 돕는 동역자들과 현지인 기술 학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도움을 주고 도움받는 관계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처럼 자립선교의 방향은 선교 자금확보와 학생들과 교인들의 생활 여건에 도움을 주어 복음 증거에 힘쓰게하는데 있습니다. Gman 선교회에서 제시한 한글로 프로그램 (3개월에 6개국어 습득), 특수영어학습, 4차 산업시대의 콤퓨터, 인터넷 기술 습득 프로그램, 통역 및 번역 프로그램, 솔라 냉동 시스템 프로그램, 축산업 프로그램( 암소, 염소, 닭, 오리 등), 새 기술 농업 프로그램 (씨감자, 커피 등)을 운영하여 문화 변혁에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고 현실의 재정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캄보디아 교인들에게 실제적인 도구를 안겨주는 일입 니다. 나아가 성경고등학교와 성경대학교와 개혁주의 복음 평신도 선교사 학교로 발전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많은 희생이 드는 일이기 때문에 가능성있는 것부터 시행하려고 합니다. 기도부탁드립니다.

9) 감사한 일
(1) 감당할 건강주심
(2) 주께서 전도의 길을 계속 열어주심
(3) 페이스북 사역으로 캄보디아 문화를 바꾸는 사역을 인해 감사드리며
(4) 저의 책과 논문 등이 완성되어감을 감사드리며 사역의 확장과 필요한 것을 주께서 보내주시니 감사합니다.
(5) 여러 스폰스들의 협력으로 지금까지 진행해 오다가 이름을 밝히기 원치 않는 한 스폰스가 기브한 헌금으로 계획된 프로젝트가 가능하게되어 하나님이 언제나 예비하심을 절감하며 큰 용기를 얻습니다. 항상 선교지에 있다가 본부에 돌아오면 늘 선교비 충당 때문에 고생하는데 주께서 이런 저런 방법으로 일하심을 볼 때 놀라울 뿐입니다.
(6) 본 선교회의 지원교회인 한국의 의정부 제일교회 (서재운목사시무), 미국의 산소망교회 (정연준목사 시무), LA새한교회 (정세훈목사 시무) 그리고 글렌데일 그레이스교회( 정광욱목사시무) 기도와 선교 헌금을 감사드립니다.

10) 공동기도제목:
(1) 기본적인 경건 생활의 능력’
(2) 자동차 한대 요청 (10000 불)
(3) 정상적인 자립까지 2년 정도를 요하는데 그 때까지 필요한 재정 한 달에 1500불로 증가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현재 매달 1000불정도 들어가고 일년에 2만불이 소요됩니다. 뜻있는 스폰스들이 자원해서 캄보디아 복음화를 위하여 필요한 물품이 제 때 충당되어 신실한 사역이 계속이어지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캄보디아 25 개도에 브니엘 장로 교회를 세우기를 원하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명령을 받들어 겸손히 수행하는 이 영광스러운 일에 동역하는 동역자님들의 수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계속적 사역에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2019년 새해에 주의 지상명령에 참여하심으로서 창조적 역사가 동역자님과 그 가정과 섬기는 교회 위에 항상 같이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 안에서

캄보디아 교육 선교사 전화령 및 본부 선교사 전중임 선교사 , 전에스더 스탶 드림
Note: 선교사의 사역을 더 자세히 알기 원하시면 저의 블로그 (Blog www. pastorjeon.com )와 저의 페이스 북 whitey Jeon, whitepuritan, cambodia fellowship 중 하나에 들어오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미국 (909)624-8380, 896-5983 (Cell)   e-mail:whiteyoungjeon15@gmail,com
        후원  방법  pay to the order of:  Peniel  Church
                        (5360 San Jose St. Montclair, CA  91763 )
   or,  Rev. White Young Jeon  (825 Northwood Lane,  Pomona,  CA  91767)
     or,  한국 국민은행계좌 번호; 59440104090732
           캄보디아  직접 후원은행 계좌 ;   ACLEDA BANK PLC., Branch-CHC
              A/C #3500-01-474873-1-7, Routing #021001088
         캄보디아 선교사 직통 전화 번호: 011855-973249163  
         혹은, 학교 011855-12660330 (영어)  01185577-450-300 (한글)  Dr. White Jeon
          캄보디아 카톡번호:0968854651
                          블로그 www.pastorjeon.com  학교웹사이트 www. Itcs-cambodia.org
                          선교사 Face book – Whitey  or,  Whitepuritan or, Cambodia fellow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