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선교편지 (2018/7/1)

주 안에 캄보디아 선교동역자님들께 인사드리며 7월 선교보고 드립니다.

저는 지금 미국에 있는 집에 와서 가족과 함게 하반기 선교사역을 위하여 기도하며 재충전하는 중입니다. 마침 우리 막내 딸 메리가 6/23/2018 결혼하여서 식장에서 만난 선교 동역자님들도 교제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전반기 사역에 동역자님들의 기도와 물질로 협력 하심에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로서 에녹이 받는 약속된 상을 받게될 줄 믿습니다.

이미 알려드린 선교사의 방문 계획 따라 진행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시차를 잘 극복하고 이제 체력관리와 가정 돌보는일에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화장실의 변기통의 물이 천장을 적시 고 있어 손을 보아야하고, 떠나간 딸의 방도 정리해야하고, 제 책이나 게라지에 넣은 한약 재료들도 정리해야 하고, 고장난 전자 제품들을 버려야하는 일거리가 누적되어 적절한 시간을 찾는 중입니다. 본부선교사인 캄벌리와 큰딸, 에스더 그리고 은행원으로 일하는 둘째 딸의 그동안의 수고를 감사하게 생각하며, 있는 동안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자동차에도 엔진에 불이 들어오고 스타터 킬 때 이상한 소리가 나서 겁을 내는 아내의 뚝심을 보고 미안하기도 하고요. 모든 것을 선교지에 사용한 자금 마련에 신경을 써느라 집안은 아슬 아슬한 고비를 넘기는 것을 보니, 이렇게 떨어져 생활하며 꼭 선교해야되나? 라는 생각이 들다가 도 한번 주께 약속하고 제게 넘치는 건강을 주신 은혜를 생각할 때 다시 받은 사명, 캄보디아 복음화에 충성 하려고 합니다. 가정생활과 내 개인 생활에 난관이 있을지라도 주께서 주신 사명, 캄보디아 목사들과 교회를 세우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 우선인줄 알고 겸손히 바울처럼 일체의 비결을 가진 자로 사역하기로 생각을 굳힙니다.
캄보디아의 선교에 새로운 목표를 정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 그것은 13년간 오가며 지켜본 캄보디아 교회의 상황에 미래를 위하여 지금해야 할 것이 무엇인가라는 생각하면서 새로운 각도의 선교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생각을 가집니다. 그것은 이미 제시한 자립 목회 사역 운영과 아울러 개혁주의 신앙을 정착하는 목표로 나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캄보디아 교회는 전체 흐름이 복음주의 노선이 대다수라고 말하나 그외 오순절 카리스마 운동과 같은 흐름이 간헐적을 일어나고 그리고 돈 바람이 불어서 사역자들의 마음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어떤 교회는 10년이 되었어도 한국 어떤 장로님의 선교비 300불을 매달 받아 10년이 되었는데도, 교회당도 있고 위치도 좋은데, 주일에 목사 가정만 예배 본다고하며, 너무 불교의식이 깊어 복음을 거절한다는 이유로 소극적인 전도상태를 가진 것을 보거나, 그 외에 지어준 교회당이나 교육관이 목사 가정을 위한 생활수단이 된 현상을 보거나, 현재 훈련받는 목사와 목사후보생들의 사상 속에 자기 생계 수단으로서 교회를 세우려는 것이 농후한 것을 보면, 정말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저희 사역자들도 그러지 않기를 바라나, 워낙 현실의 유혹이 강하여 조심스럽게 지도하고 있습니다. 그 대안으로 캄보디아 개혁신학 연구소를 만들어 우리 교회를 중심하여 분기마다 뜻있는 신학생들이나 현지 목사들의 모임을 통해 그들의 현실의 문제를 같이 나누고, 기도하고, 발표하고, 의논하고, 그 대안을 서로 생각하려고 합니다. 마침 신학대학생들을 가르치고, 캄보디아 성경장로교회 노회의 서기이니, 어느 정도의 시작과 진행은 잘되리라 생각합니다. 캄보디아 교회의 장래의 주춧돌을 놓는 일에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음 팔찌 3000명 공원 전도에 사용할 기회가 되엇습니다. – 항상 곁에서 협력해 주시는 한주식 박사님의 도움으로 8월에 오는 한국의 선교팀의 도움으로 복음필찌를 3000개 만들 재료를 받아, 주말마다 복음전도에 심혈을 기울이게 됩니다. 만드는 것에서 부터 실행하는 모두를 우리 스템 들과 교우들이 감당하여 그 동안 항상 마음에 그리던 복음을 개별적으로 제시하는 일에 심혈을 기 울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각 마을마다 복음 팔찌 전도를 실행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이미 말씀드린대로 인조 진주 팔찌에 10개의 쌕깔보석과 함께 십자가를 넣어서 복음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이 때는 정말 그들에게 원색적인 복음이 개별적으로 성실 하게 전해져야만하기 때문입니다. 그 일로 두세 사람 이상이 생기면 성경 그룹을 만들고 정기적인 만남을 갖게하여 평상교회( 대나무나 단단한 나무로 만들어져 침상도 되고 놀이터도 되는 평상) 를 만드는 일입니다. 그리고 평상교회에서 천막 교회로 발전하게 할 계획입니다. 정말 마태복음 10장의 전도법을 실천할 좋은 기회가 될 것같아 가슴이 설레이고 협조하신 교회에 감사드립니다.

성경세계집필- 이번에 와서 제 프로젝트 (하나님의 형상회복의 신학과 신앙)의 책을 마지막으로 한글, 영문을 다듬느라고 컴퓨터에 꼬부러져서 인터넷 관계로 스타벅스에 전전하며 바삐 지납니다. 이 책은 가을학기에 저의 목회학 강의 주교제로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영어와 한글( 한글은 좀더 많은 부분이 더해져서 400페이지나 됩니다. 그리고 개혁주의 언약에 관한 책 집필을 시작하였고 모세오경의 영문판의 번역을 마치게 되어 기쁩니다. 이제 교정보고 곧 크마에로 번역하게 될것 입니다. 13년 이상 미주크리스챤 가정예배의 설교를 구약과 신약을 각각 담당한 일들이 디딤돌이 되었고 ITCS 에 10여년 간의 구약교수로서 사역한 것이 용기를 주어 줄기차게하는사역이니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합니다. 이것은 장래의 캄보디아 사역을 바로 깊이 있게 정착하기 위한 준비입니다. 건강과 지혜를 종에게 주시기를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에베소 교회 일일부흥세미나 실시: 금년 하반기부터 각 지교회마다 하나님의 형상회복을 목표로 에베소서 강해를 중심으로 실시하게 될 것입니다.

미얀마설교세미나: 동남 아시아권에 개혁주의 신앙과 신학을 접목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실시 하여 지속적인 성경사역에 관심을 가지고 현지인 사역자가 주도하는 교회를 세움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사역은 영상미디어 대표인 한주식박사님과 동역하는 사역입니다. 인디아, 타이,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지에 확장할 비죤을 가집니다.

아래사항은 기도해 주실 제목입니다.

ITCS학교의 신입생이 많아 새로운 학사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페이스북 전도의 활성화
스탭영입 2 사람( 목사후보생)을 더 구합니다.
캄보디아 전국의 지교회에 일일부흥세미나 비용 ( 1 건당 약 200-300불)을 지원할 헌신된 분을 만나기를 원함

필요한 물품
1) 비타민 씨 1000 mg 10통 2) 콤퓨터 10대 3) 앰프 3개 70불씩 4) 영어공부도서(100권) – 교사양성소의 도서관에 비치됨 5) 부항기 및 란셑 10 대 (1 셑트 당 35불가량)

 

킬링필드의 아품을 가진 나라를 리빙필드로 바꾸는 일에 쓰임받는 여러 동역자님들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계속적 사역에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동역자님의 기도가 없이 캄보디아 선교는 요원합니다. 희망찬 하반기 사역에 마음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 안에서

캄보디아 교육 선교사 전화령 및 본부 선교사 전중임 선교사 드림

미국 (909)624-8380, 896-5983 (Cell)   e-mail:whiteyoungjeon15@gmail,com

후원  방법  pay to the order of:  Peniel  Presbyterian Church

(5360 San Jose St. Montclair, CA  91763 )

or,  Rev. White Young Jeon  (825 Northwood Lane,  Pomona,  CA  91767)

or,  한국 국민은행계좌 번호; 59440104090732

캄보디아  직접 후원은행 계좌 ;   ACLEDA BANK PLC., Branch-CHC

A/C #3500-01-474873-1-7, Routing #021001088

캄보디아 선교사 직통 전화 번호: 011855-973249163

혹은 011855-0968854651  카톡번호:0968854651

블로그 www.pastorjeon.com  학교웹사이트 www. Itcs-cambodia.org

선교사 Face book – Whitey or, Whitepurit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