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선교편지 (2018/6/2)

무더위 속에서 캄보디아 교회와 신학교와 선교사역를 섬기는 전화령 캄보디아 주재 선교사 문안드 립니다. 6월에 미국 방문을 생각하며 강의와 사역을 정비하는 중입니다. 지난 한달 기간에도 캄보디아 선교동역자님들의 개인 생활과 직장생활이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함께 하셨으리라 믿습니다. 아래에 현재 진행되는 선교사항을 보고드립니다.

심방- 일전에 다녀온 깍세콜 교회에 다시 방문하여 교회를 은혜 속에 세우도록 권고하고 돌아왔 습니다. 방문 목적은 학생들의 부모가 다른 종교라는 이유로 방문을 금지시키고 있다고 하여 지도자가 낙심이 되어 용기를 주려고 갔습니다. 전화상으로 이미 격려했으나 교사 1, 전도사 1, 집사 3으로 구성된 그곳에서 잘 일구어갈 수 있는 곳인데 지도자들이 주일예배에 빠지고 친척 결혼식에 참석하엿디기에 마음이 상했는데 알고보니 다른 사람을 세우고 빠졌다하여 이번에 넘어가기로 햇습니다. 캄보디아의 결혼관습이 으례 공휴일에 3일간하기 때문에 95%가 불교인인 그들의 관습을 이해하고 먼 장래를 보고 현재해야 할 최선의 것을 따져보고 나아갑니다. 저도 주일에 하루치기로 지교회를 방문할 때 빵을 사가지고 가는데 주일에 하지 못하게 하지만 어느사이에 성수주일 하기에 타협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최선을 다해 본래의 가르침을 세우려고 힘쓰고 있습니다.
스탭훈련 – 한 달에 한번 첫주일에 모든 스탭들(9명)이 모여 격려하며 계속 복음증거할 방법을 찾고있 습니다. 종전처럼 사역하다가 그만두고 돈벌로 간 그들에게도 직장 선교사란 사명고취와 전도하는 일거리를 주어 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난을 극복하려고 돈을 필요로한 그들에게도 낙심하여 포기하지 못하도록 있는 거기서 주의 부름에 응할 수 있는 길을 찾으며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김행스탭이 공장 사무실에서 일하면서 전도지 주라고 갔더니 그를 대문에서 만나는 것도 그렇게 나이브한 것이 아니고 분초를 따지는 치열한 일터라서 전도할 궁리를 하고있습니다. 그러다 어던 분의 소개로 복움팔삐를 이용한 전도방법을 개발하여 지금 실행 중입니다. 그것이 잘 굴러가면 공원 3000명뿐아니라 마을 전도와 아파트 전도가 용이하게되어 시장에 물품을 구입하여 현재 300개를 만들어 우리 지교회가 있는 곳을 대상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참으로 좋은 방법 중 하나로 순수한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지금 교인 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복음 팔찌 만들기, 훈련, 실행- 캄보디아 사람들의 보호와 복을 받는 듯에서 몽크가 기도한 붉은 실을 손목에 차고 다니는 일이 있습니다. 악귀를 좇아내고 복을 받는다는 뜻에서 착용하는데 복음 팔찌는 구슬로 색깔로 만들어진 것으로 10개의 새깔마다 의미를 부여하여 창조, 타락, 그리스도의 죽음, 부활,속죄, 성장, 천국의 주제를 스토리 텔링으로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영접기도시키고 그 복음을 전하도록 격려하는 방법입니다. 이번 2개월간 해당되는 지교회에 마을 친지들에게 전도 숙제를 내 줄려고 합니다.

자립선교현황 – 빠일린 지교회에서 자립선교 활동을 위한 송아지 한마리를 구입하고 기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뽀삽에서는 카사바를 한 헥타르에 재배하여 일년에 1000불 수입을 예상하고 실시할 예정입 니다. 생각보다 많은 손이 들어가고 일의 속도가 너무 느긋합니다. 성질 급한 내게는 인내가 요구되나 복음화의 목적이니 주께서 주시는 것만큼만 시행하려 하고 목적의식을 가지고 임합니다.

금년의 선교사역 일정
본래 계획된 사역대로 하반기에는 공원과 마을 전동에 복음팔지를 사용하고 시행할 것이고 하반기에 각도를 방문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스탭들을 각자 모두 번역하고 통역하는 일에 훈련시킬 계획과 아래와 같이 실행중입니다.

2개월 동안에 성경세계와 나의 설교와 글들을 그카에로 번역할것입니다. Translating Ministry- Thy ( Preaching) , Sokhen( restoration), Charany( Cambodia Herb 1 & Essay), Chuang( Cambodia herb 2), NamToou( facebook sermon), Sreleak( Bible world), Kimeng( CPPC Sermon) – until July 2018 – dl 이 초역은 먼저 페이스 북을 이용하여 캄보디아 사람들의 반응을 알고 스탭들의 번역실력을 향상시키려고 합니다. 그중에 ITCS 학생들을 훈련시킬 목적도 포함되어있습니다.

2018 하반기 지교회 방문 계획- 캄보디아의 각도마다 브니엘 지교회를 세우려는 사명을 받고 실행중인 지역 방문은 금년안으로 마칠 계획이고 거기에 맞는 일꾼을 찾고 지역을 찾아 브니엘 복음이 활기차게 거기에 가도록 할 생각입니다. 거기에 합당자를 찾아 내는 일에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8월에 남자목회자연수원과 여자 지도자 세미나 그리고, 100월에는 미얀마 설교세미나가 있습니다. 그대에는 한주식박사님의 협력으로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내년에는 인디아에 설교 세미나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교 세미나는 저와 한박사님의 전공이 각각 개혁주의 강해설교학과 영성설교학이기 때문에 제 3세계 목회자들에게 설교할 수 있는 이론과 방법을 가르치는 것은 복음을 아주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미얀마는 우리 학교 출신인 벤로목사님이 번역은 마쳤고 다른 것을 준비 중입니다.

6/8 인천공항 ( 안섬은 캄보디아 국제결혼한 가정 만남) South Korea Incheon (Mrs. An Somourn)

6/8 미국도착 – 선교비 모금을 위하여 America ( for gathering Mission Funds)

6/9-8/7 브니엘장로교회 설교사역 과 선교보고 ( 2 달) 막내 딸 메리의 결혼 참석( 6/23)

8/7 프놈팬 도착

8/8 캄보디아 사역시작 – 뽀삽방문 ( 자립농장 상황 시찰 및 그 지역에 셀처치 설립가능성 살핌)

8/12 다카요 교사양육센터

8/20-24 ITCS Woman Leadership Seminar( 여성지도자 세미나 (120명)

8/27-31ITCS Pastoral Education Seminar ( 남자 목회자연수원 (20명)

9/4 ITCS 가을학기 개강( 목회학강의) – 나의 저서 “하나님 형상회족의 신학과 신앙” ( the theology the restoration of God’s image and it’s faith) 개혁주의 목회학을 다루게 된다.

9/1-11/25 캄보디아 10개도방문 ( Bantminchey, Woodmin Chey, Ratana kily,Svaring, Frevihear, Kratie

Kampong Saom, Kampong Thom, Campong Chnang and Preveng -10 provinces)

10-1-6 제 1 회 미얀마 개혁주의 설교세미나 – 한주식영상설교박사와 함께)

캄보디아 개혁주의연구소( Cambodia Reformed Institute)설립: 평소에 생각하던 개혁주의 신앙을 캄보디아에 점목하기 위하여 개혁주의 신학과 신앙을 심기위하여 이번에 우리 교회를 중심하여 문을 열었습니다. 작게 시작하지만 이것이 캄보디아에 신선한 영향을 줄 것을 기대합니다. 100년전 복음을 받은 캄보디아는 CMA 교단의 전도로 복음주의 우산아레 다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캄보디아의 장래를 생각할 때 생활, 문화와 그들의 사상에까지 도움을 주려면 개혁주의 신앙을 확신하는 캄보디아 설교자와 교회 지도자들에 많아야 합니다. 대부분 카리스마 운동에 감염되어 향방을 모르는 수고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일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발표하고 고민하고 글로 알리는 일들이 목사들 중심해서 일어나야합니다. 불교에 찌든 그들의 사고 속에 수 많은 과제들을 성경적으로 확인하고 해결하는 방안을 찯아야합니다. 현재 개인 페이스 북에 “개혁주의 신앙이 무엇인가? “라는 주제를 영어와 크마에로 다루루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가정회복사역 – 캄보디아에 깨어져가는 가정을 치료할 수 있는 길은 창조질서의 복음이 회복되어 지금부터 씨를 심어야합니다. 복음적 가정생활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그 탁월함을 알려주는 글과 컨퍼런스 그리고 책 보급이 절실합니다.

캄보디아 중고등교사전도- 다카오지역에 교사들을 복음화하기 위하여 그곳에 접촉점을 마련하고 준비 중입니다. 교사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350명이 1 년 후 각 지역의 중고둥학교 교사로 재직하기에 구체적으로 학교에 접촉하기가 용이해짐. 그들에게 성경책과 개인 콤퓨터 그리고 USB 가 필요함

아래사항은 기도해 주실 제목입니다.
ITCS학교의 신입생이 많아 새로운 학사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페이스북 전도의 활성화
스탭영입 2 사람( 목사후보생)을 더 구합니다.
선교비가 정기적으로 더불로 요청됨( 현재 월에1000불 소요되는데 2000불 정도가 고정적으로 들어오기를 기도합니다.
캄보디아 전국의 지교회에 단기 세미나를 비용 ( 1 건당 약 200-300불)을 지원할 헌신된 분을 만나기를 원함

필요한 사항
1) 비타민 씨 1000 mg 10통 2) 콤퓨터 20대 3) 앰프 3개 70불씩 4) 영어공부도서(100권) – 교사양성소의 도서관에 비치됨 5) 부항기 및 란셑 10 대 (1 셑트 당 50불가량)

 

주 안에서 킬링필드의 아품을 가진 나라를 리빙필드로 바구는 일에 쓰임받는 여러 동역자님들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계속적 사역에 구체적인 기도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동역자님의 기도가 없이 캄보디아 선교는 요원합니다. 희망찬 한반기 사역에 마음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 안에서

 

캄보디아 교육 선교사 전화령 및 본부 선교사 전중임 선교사 드림

미국 (909)624-8380, 896-5983 (Cell)   e-mail:whiteyoungjeon15@gmail,com

후원  방법  pay to the order of:  Peniel  Presbyterian Church

(5360 San Jose St. Montclair, CA  91763 )

or,  Rev. White Young Jeon  (825 Northwood Lane,  Pomona,  CA  91767)

or,  한국 국민은행계좌 번호; 59440104090732

캄보디아  직접 후원은행 계좌 ;   ACLEDA BANK PLC., Branch-CHC

A/C #3500-01-474873-1-7, Routing #021001088

캄보디아 선교사 직통 전화 번호: 011855-973249163

혹은 011855-0968854651  카톡번호:0968854651

블로그 www.pastorjeon.com  학교웹사이트 www. Itcs-cambodia.org

선교사 Face book – Whitey or, Whitepuritan

 

ITCS 캠퍼스

 

하나님의 형상회복의 신학과 신앙 저서

 

ITCS 3-4 학년 언약신학의 서론 반

 

스탭 챠르니의 복음팔찌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