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선교편지 ( 2017.12.1)

캄보디아 선교편지 ( 2017.12.1)

먼저 2017년 한 해 동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 명령을 따라 순종함으로 캄보디아 선교 사역에 동역하신 동역자님들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함께하기를 축원하오며 오는 성탄에 그리스도의 강생하심의 목적대로, 구령의 사랑과 열정이 늘 함께하는 동역자님들과 가정이 되시기를 기도드립 니다. 한 해 동안의 캄보디아 선교활동의 흐름을 정리하고 캄보디아 미숀펠로우쉽의 2018년의 선교 계획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먼저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양식이 없는 배고픔과 물이 없는 목마름처럼 캄보디아 사역에 잠깐 선교비가 쪼달려 본 한 해 였지만 그런 속에서도 충성되이 여기신 주께서 기뻐하시는 일거리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것까지 주님이 주관하시는 것을 보니 그저 주의 손을 바라 볼 뿐입니다. 그런 중에 동역자님들의 수고와 섬김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올 수가 없었음을 인정하고 감사드리며 주께서 받으신줄 믿습니다.

2. 전반적으로 한 해의 감사할 일은 캄보디아 미숀이 좀 더 발전하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본래 신학교에서 가르치는 교육선교만하려는 초창기 생각을 깨시고 건강이 많이 회복됨으로 “네가 먹을 것을 주라”는 주의 음성에 믿음으로 응하여 여기까지 온 것입니다. 이제는 어디서나 우리 스탭 을 앞 세우고 말씀을 들고 서기만하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꿈이 많아졌습니다. 캄보디아 25개도뿐이니라 주변의 미얀마, 베트남, 말레이지아, 싱가폴, 라오스, 태국, 인도네시아 등지에 가서 지역 목회자들과 말씀을 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채워져있습니다. 이번 학기에 감기 한번 걸려 며칠 고생하고 다른 문제가 별로 없었고 날이 덥고 운동 부족으로 몹시 가려워 상처가 나도록 긁다가 운동을 하니 모두 풀어져 해결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이런 저런 일로 계속 연단하시니 감사합 니다. 원래 3000명 공단 사역이 주춤되던 것이 지교회 개척 사역으로 바꾸었고 현재 5개 지교회가 가동 중이고 여건만 되면 더 강력하게 깊이있게 활성화 될 가능성을 볼 수 있습니다.

3. 그리고 금년에 자립선교의 기틀을 마련할 뽀삽에 미숀 농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된 점을 감사하 게 생각합니다. 이 일에 미국의 이규섭목사님과 특수사역자이신 최사장님의 귀한 헌금으로 이룰 수 있어 사랑의 빚을 졌다고 생각합니다.

4. 300불 들여 실비로 텐트처치를 빌린 마당에 세워 마을의 예배와 교육처소로 활동할 수 있어 마을 전도에 깊이 들어가게 되어 감사합니다. 그 예가 무덤 옆의 가난한 앙크마을의 교회입 니다. 앞으로 계속 24개도 마을 전도를 그런식으로 하게 될 것입니다.

5. 그리고 현재 10명되는 스탭을 성경지식과 영어활용에 초점을 맞추고 계속 시행중이며 번역과 통역 훈련에 박차를 가합니다. 종전에 영어를 크메어로만 하던 것을 크메어를 영어로 말할 수 있는 순발력 훈련에 초점을 두고 훈련프로그램을 조정했습니다.

6. 2018년도는 1월부터 계속 브니엘교회를 새우려고 26개 이상 원데이 (하루) 세미나를 교회별로 실시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본래 미숀펠로우쉽 선교가 목표한 에베소교회부흥운동으로 나가게 될 것입니다.

7. 재정예산이 배가 필요합니다. 20000불이 40000불로 늘어나아합니다. 이 복된 일에 여러분의 참 여를 부탁드립니다. 모든 것이 넉넉한 가운데서도 드림도 귀하지만 구차한 중에 드려진 과부의 두 렙돈 헌금처럼 최선을 다해 임할 때 본 선교사역에 직접적인 동참이 되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면 내가 한달에 100불씩 일년에 1200불을 드림으로 캄보디아 지역에 한 마을 복음화를 위한 교회를 세운다는 목적을 가지고 임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 때 마을에 세워진 교회는 헌금자의 이름을 넣어 ( 예; 칵세콜 전에스더 장로교회 등) 영원히 기념이 되게 할 것입니다.

7. 선교 현장과의 원만한 교류를 위하여 시작한 페이스 북을 통한 활동이 이제는 한국, 미국, 미얀마, 베트남, 싱가폴, 태국, 라오스, 말레이지아 등지에 준비된 일군을 찾아내고 격려하고 개혁 주의 신앙을 세워나가는 중요한 채널이 형성되었습니다. 매일 말씀 묵상, 구속사적 성경연구, 닥터 전의 데스크 등의 제목을 이용하여 전하요 호응이 좋습니다. 이것은 10년이상 미주 크리스챤신문에 집필한 가정예배 원고와 구속사적 성경요절과 코멘트 등이 이용되고 캄보디아 교계의 선교사들과 현지 노회교역자들과의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할 일이 더 많아졌습니다.

8. 뽀삽브니엘 미숀 센터 세우기 위한 12000 불( A 지역 5400불 B 지역 6600불)이 필요하오니 기도해주시고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사는 12월부터 5개월간 건기에 이뤄져야하기 대문에 이 적기를 놓치면 도 한해를 기다려야합니다. 이 일을 책임진 티칭 전도사는 아들을 출산하여 양육 중 이고 2019년에는 그곳으로 이전하게 되어 본격적인 사역이 시작될 것입니다.

9. 년 중 교인들 수련회를 한 두차례 계획 중입니다. 일전에 900불을 들여 빠일린 지교회 헌당 예배에 참여한 교인들이 너무 좋아하고 그 영향이 오래 지속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뽀삽지역, 앙 코리왓트 그리고 빠일린, 깜봉톰지역에 전도여행을 계획 중입니다.

10. 자립선교를 위한 방법으로 현재 콤퓨터반과 영어반을 만들어 돈을 받고 실행 중입니다. 교회 머무는 두 가정은 정수기계를 사들여 물장사를 통해 교회비용을 줄이려고 애를 쓰는 중입니다. 기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일을 위해 동역자님 주변에 중고 노트북 콤퓨터나 안 쓰시는 핸드폰을 준비해주시면 여기서는 사역자들에게 유용하게 이용됩니다. 연락주세요.

11. 3000 공원 전도에 공략을 준비 중이고 방학기간 아파트 단지를 중심하여 20개 이상의 셀처치를 만들게 하려고 합니다. 새로 만든 전도지를 이용하여 멘투맨의 전도를 매주 토요일마다 실시하고 있습니다.

12. 신학교사역은 정상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유치원개설되어 100여명이 입학하였고 중국프로 그램 유치는 현지 사정상 연기되었으나 중국학생 유치를 위한 기숙사 4채가 공사중입니다. 학사관리는 항상 학생들을 영입하는 문제가 큰 일로 대두됩니다. 베트남에서 두 학생이 들어 왔고 필리핀에서 4명이 들어와서 점점 활기를 띄며 내년에는 미얀마에서 영입할 계획 중입니다. 내년 2월 경에 미얀마 개혁주의 설교세미나를 한주식박사님의 영상설교와 함께 지역 50명의 목사를 상대로 개최할 계획입니다.

13. 성경세계의 번역 사역은 우리 스탭들을 통해 계속 진행 중이고 지난 3개월간 집필한 본 선교 사의 “ 하나님의 형상회복과 신앙”이란 원고(300여페이지)은 막내 딸과 본부선교사 킴벌리 전의 손에 의해 한영어 교정중이고 곧 크마에 번역을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마친 후 내년에는 동역자님 들에 게 파일이나 책으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본 선교상의 확신은 캄보디아 교회가 속히 청교도개혁 주의 신학과 신앙이 정착해야 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14. 단기선교팀으로 오셔서 이 귀한 일에 그 영광을 나누기 원합니다. 세계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로 알려진 앙코라왓트, 프놈팬, 꼬콩 , 빠일린, 뽀삽 등지 선교 여행으로 캄보디아 선교에 직접 동참할 수 있습니다. 우리 스탭들로 충분히 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역자님의 사랑과 협조를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새로운 역사를 이루시는 주의 손 안에 능력있게 쓰임받으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주 안에서

캄보디아 교육 선교사 전화령 및 본부 선교사 전중임 선교사 드림

미국 (909)624-8380, 896-5983(Cell) e-mail:whiteyoungjeon15@gmail,com

후원 방법 pay to the order of: Peniel Presbyterian Church

(5360 San Jose St. Montclair, CA 91763 )

or, Rev. White Young Jeon (825 Northwood Lane, Pomona, CA 91767)

or, 한국 국민은행계좌 번호; 59440104090732

캄보디아 직접 후원은행 계좌 ; ACLEDA BANK PLC., Branch-CHC

A/C #3500-01-474873-1-7, Routing #021001088 캄보디아 선교사 직통 전화 번호: 011855-973249163 혹은 011855-0968854651 카톡번호:0968854651 블로그 www.pastorjeon.com 학교웹사이트 www. Itcs-cambodi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