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선교편지 (2015.3. 9)

캄보디아 선교편지 (2015.3. 9)

2월부터 서서히 더워지던 날씨가 이제는 선풍기가 없으면 견디기가 어렵도록 열기가 달아 오르는 캄보디아에서 인사드립니다. ITCS학교는 2월에 개강하여 총 5 과목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브니엘장로교회에 나가 3일간 사역하고 돌아 옵니다. 일전에 계획한 창립예배는 주의 은혜로 잘 마쳤고 한 100여명 참석한 것 같습니다. 우리 학교 (ITCS)학생 40여명 그 외 50명과 주일학생 25명, 장년 25명 참석하였습니다. 공장에서 온 종일 일하고 번 돈을 주말에 고향에 내려가 부모님께 드리고 온다하여 몇몇 교인이 불참하였습니다. 그들은 예배 참석하는 것이 제일 먼저 떼어버리는 아이템이 되어 무척 안타깝습니다. 그 후에도 그들의 마음을 그리스도에게 묶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어제는 온다고 약속하던 사람도 오지 않고 왔던 사람도 교회 도로공사 기계소리에 설교 듣기가 어려워 예배 도중에 나가 버려 우리 스탶들과 소수의 아이들 모두 10 여명이 모여 주일 예배를 드렸습니다. 무조건 차려 놓으면 몰려오는 그런 식은 아니었습니다. 한 사람씩 그들에게 다가가서 그들의 마음을 움직여야하기 때문에 여전히 주님의 손을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6명의 스탶들의 친척이 모두 믿지 않는 전도 대상이기에 금년 안으로 그들 전도에 힘쓰기로 했습니다.

그동안의 재정사황을 보고드립니다. 2014년 9700 가지고 온 선교비로 브니엘장로교회 개척교회렌트 및 내부 가구 구입 및 교육과 예배 및 전도활동에 소요된 비용이 13000여불 들었습니다. 그리고 2015년 1월에 가져온 9700불은 그 동안 렌트비와 유틸리티 및 사역자 사례비 등으로 불 지출되어 현재 은행에 6000여불 남아있습니다. 매월 1000불 정도는 소요됨으로 금년 11월까지 2000여불이 모자랄 것 같습니다. 요약하면 애래와 같습니다. — 교회당 렌트비 500.00, 유틸리티(물값, 전기세) 150.00, 사역자사례 150.00 ( 4명- 150, 50, 30, 20 2명- 숙식), 교인 주일 친교비-10x 5= 50불, 사역자 생활비 50불 =도합 900 불 학교사역 100.00 (주일 헌금- 평균 20.00 미숀지원 880.00) 자세한 것을 원하신 분은 연락주시면 곧 보내드립니다.

현재 교회사역은 금년 11월로 임대 계약을 마치기 전에 자체 건물을 마련하여 매달나가는 500-600여불이상의 고정적인 비용을 줄이고 사역비로 사용해야할 형편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선교사가 건강, 가정 그리고 사역이 어려울 때 헌신된 기도와 물질 (매달 1000불)로 1년 이상을 도와 주시던 한 스폰서께서 개인 사정으로 작년부로 끝낸다는 통보를 최근에 받아 구조 조정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그 동안의 협력하신 신실하신 장로님과 그 가정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저희들은 하나님의 이끄시는 손길을 따라 믿음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동역자님들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마침 뉴욕의 한 교회서 선교 센터를 세우는 일에 지원하려는 의사를 표명하여 용기를 얻어 여러 곳을 물색하여 건축 프로젝을 작성하여 5월 이전에 보낼 예정입니다. 저의 선교가 교육 선교임으로 ITCS 를 중심하여 주말이나 방학 기간에 사역할 수 있는 현장이어야하기 때문에 적절한 곳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프놈팬의 땅 값은 계속 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 사역은 준비된 것 만큼만 해야 하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불안하기도 하지만 힘주시고 기회주시는대로 섬기려고 합니다. 가능하면 3년 이내 (선교사 나이 65세가 됨)에 사역이 안정이 되기를 기대하며 나가고 있습니다. 저 하나 평안히 사역하는 것은 조금 불편해도 그대로 나갈 수 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건강이 허락되어 사역을 좀더 확장하는 것이기에 아무리 어려워도 받은 사명이 있기에 숨을 쉴만합니다. 어쨌든 속히 선교센터가 건립되어 하나님이 주신 비젼을 이루어 드리기에 안정권에 들어가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미 일전의 선교편지대로 제가 할 수 있는 선교사역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I. 선교사의 주요사역:
1. ITCS 의 교수사역:
1) ITCS 구약학교수, 설교학, 청교도신학 강의
2) ITCS 의 학생처장사역

2. 우수학생 교육 지원사역:
1) 콤퓨터보급사역- 장래가 있는 학생들에게 개인 콤푸터 사주기 혹은 수리 사역- 고장난 것이나 오래된 것을 가져와 인건비가 싼 이곳에서 수리하여 개인의 약조를 받고 지급하여 실력을 향상시키게 한다. 모든 비용은 미숀 펠로우 쉽이 지불한다. – 현재까지 4명에게 지급 ( 1년 후 영어실력이 돋보이게 향상됨) – 자세한 동참은 첨부된 광고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1 첨부파일)
2) 유에스비(USB) 지급사역: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콤퓨터 USB 지급( 16 기가 미국 세일 가격 5-7불) – 현재까지 25개 정도 지원 – USB 는 거의 평생쓸 수 있고 학생들에게 귀한 선물 중 하나이다.
3) 개혁주의 문서사역:개혁주의 교재 및 선교사 설교의 이중언어 보급 사역- 매달 1차례 이중언어로 발행하여 ( 한번에 200부- 인쇄비 50불) 전도지와 교인들과 학생들에게 보급한다.) 현재 3차례 발행 금년은 경제 관계로 내용을 준비되나 인쇄는 못하고 있음, 번역비용은 선교비에게 지급함)
4) 번역자 및 통역자 훈련 프로그램 – 자질 있는 학생들을 독려하고 웹사이트 활용하는 방법을 가이드해 줌, 조만간 개혁주의 교재들이 번역 출판될 예정임
5) 선교사 개인 교재 집필: 미주사역 30년이상의 노하후가 결집된 교재를 통해 성경을 깊이 알 수 있도록 영어로 번역하고 곧 크메어 번역출판할 목표로 집필 중임.
6) 중국신학교협력사역: 마침 연변의 모 신학교에 4월에 한 차례 가서 사역하고 돌아오기에 한글 교재가 동시에 집필된다. 그 교재는 그림 개념을 사용하여 장차 동영상으로 만들어진다. 이 일에 현지학생들의 그림 기술을 이용한다.

3. 캄보디아성경장로교회노회사역
1) 초대노회장으로 1년, 현재 노회서기로 섬김
2) 캄보디아 개혁주의독노회가 총회로 발전하도록 기초를 놓는 일에 집중함
– 캄보디아 개혁주의 헌법 이중언어 번역완료(영어 크마에) – KAPC 헌법을 기초한 것임
– 현재 전체 회원 50명 – 2015년 8월에 10명 안수 예정

4. 캄보디아 복음화사역:
1) 현지인 교회개척 – 공단을 중심한 사역- 브니엘 장로교회 지교회설립
2) 선교센터건립 및 운영: 각 교육반운영( 유치원교사양성반, 영어반, 한글반, 크마에반, 중국어반, 콤퓨터반, 통역반, 음악반 등)
3) 제자반 운영- 장래 목회자 및 사모 그리고 성경교사 준비훈련
4) 각 프로빈스(도)에 브니엘 지교회 설립- 1 교회당 5000-10000 불, 일군 가정지원 한달 1500-2000불 – 한 200명이상이 사는 시골 지역) – 현재 꼬콩 지역에 현지답사중 ( 정수물이 없고 전기시설이 없는 200명 사는 곳으로 시내에서 30분 떨어진 곳) 그리고 태국과 캄보디아 국경지역에 있는 한 마을을 살피고 있음)

II. 현재 선교사의 필요한 것
1. 동역자님들의 진실된 기도가 필요합니다. “ 캄보디아의 푸른 초원 위에 하나님 나라를 세우게 하소서”라고 기도부탁드립니다.
2. 동역자님들의 자원하는 물질이 필요합니다. –
선교사에게 자동차 한 대(한 10000불)가 필요합니다. 오토바이를 한 손으로 운전하기에 좀 위험해서 납달린 자동차 한대를 필요로 합니다.
3. 선교센터(예산:약 10만불)가 2016년 3월말까지 완공되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4. 사역을 더 잘 감당하도록 왼편의 더 많은 건강 회복을 기도해주십시요.
5. 미국에 있는 아내와 세 딸의 영육의 강건과 조만간 금년 내로 올 수 있는 길이 열리기를 기도해 주십시요.

6. 4월의 중국협력사역의 은혜를 위하여 (4.9-23 2015)

동역자님들의 정성스러운 기도와 물질의 섬김에 다시 감사드리며 자원의 마음으로 주님을 끝까지 섬기는 귀한 가정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캄보디아 교육 선교사 전화령 목사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