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전 2:1-12

사도는 복음의 능력이 교회에 어떻게 성장하며 열매를 나타내었는가를 보여준다.

1. 고난 중에서 하나님의 복음을 전했다.(2) 1) 하나님 부탁하신 메시지이다. 위탁받은 것 이다.(3) 간사, 부정, 속임수, 아첨 그리고 탐심으로 전하지 않았다.(5) 로마서에서 바울은 이 복음을 말한다. 다 죄인이고 믿음으로 얻는 의이며 생명의 성령의 법을 따라 산 제물의 삶을 살아야한다. 개혁자 표어대로 오직 그리스도, 오직 믿음, 오직 은혜를 따를 때 변화 한다. 최대의 선물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복음을 더 깊이 이해함이 나의 한 날의 관건 이다.

2.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으로 변화시킨다.(6) 사람의 영광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구했다. 인생 제일의 목적을 이루는 삶이 가장 행복하다. 사람이냐 하나님이냐, 인본 주의냐 신본주의냐의 싸움은 지금도 치열하다.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며 그를 영원히 즐기는 것이 나의 관건이다.

3. 복음은 본을 통해 증거되었다. 8절에 사도들의 본 1) 유모 같은 유순한 권면 2) 아비 같은 권면, 위로, 경계. 그 목적은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세움 받음 복음의 본이 되려는 꿈을 꾸라. 사도의 본을 따라(6, 7) 데살로니가 성도가 본이 되었듯이 본에서 본으로, 제자에 서 제자로 이어지는 것이 복음의 능력이다. 나 한사람의 복음에 합당한 삶의 본이 부흥이고 능력이고 세상에 기여하는 것이다. 이상한 풍조에 빠져 사도의 길을 떠나가는 현대교회의 오판에서 벗어나야 한다.